티스토리 뷰

IT

아이폰 배터리 상태 확인하기

Libera「자유」 2018. 6. 9. 07:00

아이폰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나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체감으로 느낄수도 있지만,

 

프로그램으로 확인해 보는게 뭔가 더 믿을만 하다?고 생각되죠 ㅋㅋ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iBackupBot입니다.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사이트로 가시거나, 구글에서 iBackupBot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버전, 맥 버전이 있으니 필요하신걸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Windows 10부터 8, 7, Vista, XP까지 지원하구요.

32bit, 64bit 가리지 않는것 같네요.

 

주의하실 점이 두가지 있는데요.

iTune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구요.

iOS11버전이시라면 iBackupBot도 최신버전을 쓰셔야 합니다.

(제가 구버전 iBackupBot을 썼다가 오류가 나는걸 확인했습니다.ㅠㅜ)

 

설치를 완료하시고, 실행시켜봅시다.

 

 

스크린샷과 같이 왼쪽 하단에 장치명이 나오구요.

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아이폰 정보가 나오구요.

More Information을 누르면 배터리정보, 저장소 정보 등 여러가지 디테일 한 정보가 보여집니다.

다른건 너무 어렵고, 일반인이 보기엔 이해가 1도 안되니 넘어가구요.

 

제일 상단에 Battery 부분만 확인하면 됩니다.

 

 

CycleCount : 배터리가 방전되었다 완충된 횟수

DesignCapacity : 배터리의 설계된 기본 최대 용량(기기마다 다릅니다.)

FullChargeCapacity : 현재 배터리의 최대 용량

 

Cycle Count의 경우 실제 방전되었다 완충된 횟수는 아닌거 같고, 100%를 채운 사이클인것 같군요.

전 방전을 시킨 적이 없었거든요.

 

아무튼 Cycle Count가 높을수록, Full Charge Capacity가 낮을수록 교체할 시기가 가까워진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iOS 10.2.1 이상일 경우 설정 -> 배터리 탭으로 가시면 교체를 요하는 배터리의 경우

'사용자의 iPhone 배터리는 수리 서비스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고 합니다.

아래는 애플 공식 링크입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7453

 

전 아직 뜨지 않는군요.

 

배터리 게이트 사건으로 말이 많았는데요.

배터리 상태 보시고 배터리 교체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